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완벽 정리

반응형

요즘 운전을 하고 가다 보면 배달 오토바이들이 엄청나게 늘어난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토바이는 기름을 연료로 하는 오토바이가 대부분이지만, 최근 전기 오토바이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오토바이-정부-보조금-썸네일
전기-오토바이-정부-보조금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방법 총정리

아무래도 휘발유를 연료로 하는 오토바이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친환경을 강조하고 있는바 우리나라 환경부에서도 내연 오토바이의 매연 배출 허용 기준을 두배 강화한다고 밝혀 화재가 되었는데요.

 

 

전기 오토바이란?

환경부 발표 때문인지 내연 오토바이보다 전기 오토바이가 최근들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전기 오토바이란 전기를 충전하여 타고 다닐 수 있는 오토바이로 정부에서 어느 정도 보조금도 지원하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거 같습니다.

 

전기-오토바이
전기-오토바이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전기 오토바이를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아 구입하게 되면 실제로 내가 지급하는 돈은 100만 원 정도가 되며 저렴하게 오토바이를 구매할 수 있단 장점이 있는데요.

 

 

아무 전기 오토바이나 보조금을 지원하는것은 아니고 제조사와 모델명에 따라 구매 보조금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내가 구매하고 싶은 모델이 지원금 대상인지 확인 해 보시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오토바이-제조사별-지원금액
전기-오토바이-제조사별-지원금액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은 경형, 소형, 대형, 기타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형에는 그린모빌리티, 에코카, 와코, 비엠 모터스, 동양모터스, 시엔케이, 테라모터스, 코리아이브이, 대림오토바이, 인에이블인터내셔널, 한중모터스, 하이시스로지텍, 케이알모터스, 착한바이크아울렛, 이벡터, 지에스모터스, 지우종합상사, 하이헬로컴퍼니로 나누고 있습니다.

 

전기-오토바이-소형-지원금
전기-오토바이-소형-지원금

 

소형으로는 씨엠파트너, 성지기업, 그린모빌리티, 엠비아이, 명원아이앤씨, 엠앤에스피, 티아이씨코퍼레이션, 더좋은사람, 대림오토바이, 태인아이씨티, 와코, 시엔케이, 포바이크가 있습니다.

대형으로는 그린모빌리티, 대풍, 시엔케이, 성지기업, 리스타트가 있네요. 해당 모델명과 보조금을 확인하시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은 먼저 구매할 모델명이 정부 보조금 지원대상인지 확인을 합니다. 그 후 제작 및 수입사와 구매계약을 체결 후 자격 부여 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출고 및 사용신고가 가능할 경우 구매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서류는 통합 누리집 사이트를 이용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완료 하시면 접수기간이 약 10일정도 소요되며 보조금 지급까지는 약 2주 정도 소요가 됩니다.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서류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 몇가지 서류가 필요합니다.

 

  • 구매 지원신청서 및 전기 이륜차 구매 계약서
  • 주민등록등본
  •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 외국인일 경우 거소사실확인서 또는 외국인 등록증

배달-오토바이
배달-오토바이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자격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 일정 자격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한데요. 만 16세가 넘으셔야 하며 원동기 면허증이나 2종 소형 면허 이상의 자격을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해당 지원금은 총 4,000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기 오토바이를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서두르시는 게 좋으실 거 같습니다.

 

서있는-오토바이
전기-이륜차

 

이렇게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전기 오토바이를 구매하실 예정이시라면 보조금 지원 대상인 전기 오토바이를 구입하셔서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기 오토바이 실제로 본 적 있는데 소음도 없고 좋더라고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3.12 - [사회이슈] - LH 투기 의혹 직원 논란 어떻게 된일일까 (+ 처벌)

 

LH 투기 의혹 직원 논란 어떻게 된일일까 (+ 처벌)

계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 주제 중 하나가 lh 투기 의혹입니다. lh는 한국 토지주택공사로 국민들의 주거생활을 위해 설립된 공기업인데, 이러한 집단이 투기를 했다는 의혹을 받아 화제가 되고

its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