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슈

카톡아이디 찾는법 아주 쉽게 하기

반응형

가끔씩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내 아이디가 뭐였지? 하는 순간이 있습니다. 저도 어제 제 카톡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카톡아이디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무척 쉬웠습니다.

 

카톡아이디-찾는법-썸네일
카톡아이디-찾는법

카톡아이디 찾는법 아주 쉬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은 있으실 겁니다. 지인이나 가족들과 연락을 할 때 주로 사용하지만, 카카오톡 오픈채팅이나 모르는 사람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번호보다는 아이디를 주고받으면서 대화를 하는 게 안전하기 때문에 카톡아이디 찾는법을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아이디 찾는법

1. 모바일로 아이디 찾기

먼저 스마트폰으로 카톡아이디 찾는법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상관없이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주신 뒤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나의-프로필
카카오톡-나의-프로필

 

나의 프로필에 들어가시면 프로필 하단에 프로필 편집이 있습니다.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프로필편집
카카오톡-프로필편집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시면 프로필 관리가 나오고 하단에 보시면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습니다. 이 아이디가 본인의 아이디입니다.

 

카톡아이디
카톡아이디

 

저 아이디를 한번 더 클릭을 하면 아이디 검색 허용이 나오는데 상대방이 나의 아이디로 날 친구 등록하는 게 싫으시다면 비활성화해주시면 되고 아이디 검색을 허용하고 싶다면 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톡아이디-검색-허용
카카오톡-아이디-검색-허용

2. 카카오톡 PC로 아이디 찾기

직장인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카톡을 하기보다는 컴퓨터로 카톡을 많이 하실 겁니다. 저도 컴퓨터로 주로 카톡을 사용하는데요. 카카오톡 PC버전으로도 아이디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시켜 주신 뒤 모바일과 동일하게 나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카카오톡PC버전
카카오톡PC버전

 

나의 프로필에 들어가시면 모바일과 동일하게 프로필 관리가 있는데 프로필 관리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PC버전-나의-프로필
카카오톡PC버전-나의-프로필

 

프로필 관리에 들어가시면 기본 프로필 관리창이 뜨는데 계정 아이디와 카톡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디 검색 허용도 관리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PC버전-프로필
카카오톡PC버전-프로필

 

오늘은 카톡아이디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또는 PC로 아주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카톡 아이디를 잊어버리신다고 하더라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점이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은근히 카톡 아이디가 유용하게 쓰일 때가 저는 많더라고요. 아이디를 까먹으신 분들은 위 방법대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5 - [정보이슈] - 세대주 변경시 불이익 알고 변경하자

 

세대주 변경시 불이익 알고 변경하자

아파트 청약 및 여러 사유들로 인해 세대주는 본인이 아닌 타인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이 꽤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대주 변경시 불이익이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아보도

itsoo.tistory.com

2021.03.24 - [정보이슈] -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완벽 정리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신청 완벽 정리

요즘 운전을 하고 가다 보면 배달 오토바이들이 엄청나게 늘어난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토바이는 기름을 연료로 하는 오토바이가 대부분이지만, 최근 전기 오토바이도 주목

its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