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박훈 변호사 나의엽 검사 무슨일?(나이, 프로필, 학력)

반응형
박훈 변호사 나의엽 검사 무슨일이 있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전 스타모빌리티 김봉현 회장의 술접대 참석 의혹을 받고 있는 검사의 이름과 얼굴을 오늘 박훈 변호사가 공개를 하여 큰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른바 '김봉현 검사 술접대'라고 불리는데, 여기에 현직 검사 1명의 이름, 나이, 경력, 기타사항 등을 공개하여 현재 포털 사이트에서 급상승 검색어로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박훈 변호사와 나의엽 검사에게 부슨일이 있는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박훈 변호사

박훈 변호사는 앞서 말한 김봉현 회장과 고등학교 동문입니다. 박훈 변호사는 1966년생으로 올해 55세이며 충청남도 보령에서 출생하였으며 금호초, 고려대학교를 졸업하였스비다.

 

전에 화재가 되었던 라임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회장은 2019년 작년에 현직 검사 3명등에게 어떤 변호사를 통해 술접대를 했다고 합니다. 이를 맡은 사건 전담팀은 술접대를 한 변호사와 검사에게 접대장소, 사무실, 룸살롱 등을 압수수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훈 변호사는 자신의 sns를 이용하여 "이 친구가 김봉현이 접대했다는 검사 중 한명이고 공익적 차원에서 공개한다"라며 나의엽 검사의 얼굴, 실명, 경력사항등을 올렸습니다. 박훈 변호사는 나의엽 검사가 지난해 라임사태(라임자산운용 사건을 수사한 서울 남부지검)에도 연관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의엽 검사

나의엽 검사 나이는 올해 1975년생으로 46살입니다. 박훈 변호사가 공개한 프로필에는 취미는 운동이라고 써있습니다. 나의엽 검사는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 한 뒤, 44회 사법고시에 합격 후 현재는 수원지검 안산지청 부부장검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박훈 변호사가 sns를 이용하여 이렇게 실명과 얼굴, 나이 및 프로필을 공개한것에 대해 한편으로는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의견을 내고 있지만, 박훈 변호사가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이렇게 공개를 한것에 대해서는 시민들의 관심이 뜨거워 질 수 밖에 없는것이 사실입니다.

 

 

 

라임사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2019년 7월경 라임자산운용이 전환사채를 편번으로 거래를 하면서 수익률을 불법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의혹에서 시작된것이 라임사태입니다.

 

라임자산운용에 자산을 맡긴 고객들도 많았고 그 금액이 수억대라고 밝혀지면서 라임사태는 큰 화재를 모았었는데요. 이 사건과 관련이 있는 김봉현 전 회장이 술접대 의혹과 함께 라임사태 담당 검사인 나의엽 검사의 프로필을 밝혀 화재가 된것입니다.

 

또한, 박훈 변호사는 윤지오씨를 상대로 페이스북에 저격을 날리기도 하고 여러 의혹도 제기하고 사기혐의로 고소를 하여 화재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박훈 변호사는 2011년 부러진 화살의 실제 모델이기도 하며 주로 노동문제와 사회활동을 하였던 변호사이고 정치, 시사 평론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 박훈 변호사가 실명과 나이 사진을 공개하면서 앞으로 어떻게 사건이 밝혀질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 sns로 폭로한만큼 이번 사건으로 인해 많은 부정부패들이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